바이오 힐보 (BOH) 어디까지 아시나요? |브랜드 EP.6

바이오 힐보는 세라마이드 워터 젤 크림으로 시작해서 많은 분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제품추천과 일본시장등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두각을 들어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바이오 힐보 홈페이지의 내용을 한 번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 힐보(BOH)

바이오 힐보는 어디의 브랜드인지 혹시 아시나요? 바로 ‘올리브영’입니다. 올리브영을 취업을 희망하거나 화장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 깊게 보셔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2013년부터 운영한 효자 PB인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보타닉힐보’를 ‘바이오힐보’로 공식 런칭을 했으며 7년 만(2020년)에 새 단장이다.

‘보타닉’ 대신 보다 과학적인 솔루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바이오’로 변경했다. 생물학과 피부 과학을 결합한 ‘바이오더마올로지’에 기반해 더욱 전문적인 스킨케어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담았다.

출처 : 스페셜경제

바이오 힐보는 많은 분들이 올리브영에서 만든 제품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많은 회사들은 브랜드 협력을 통한 제품을 많이들 내놓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주로 ‘코스맥스’ 와 ‘한국콜마’ 등과 함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렇듯 화장품의 아이디어와 마케팅 노하우만 있다면 제품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 최근의 다양한 화장품 시장을 만들어내는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런 점을 들어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올리브영 자회사 브랜드의 대한 것을 비교 분석하고 다른 제품군과의 비교를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화장품 시장에서는 일반 제조업체 제품 대비 낮은 가격이 시장에 선보이면 보다 좋은 호응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기획력을 통한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가 중요하면 고객의 니즈와 의견을 어떻게 적극 반응을 해나가는지도 중점적인 포인트로 보고자 합니다.

바이오 힐보 홈페이지 자세히 보기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바이오힐보는 모델을 임지현 배우님을 통한 광고를 진행 중이며 컬러는 제품마다 다르게 가지고 나가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에 맞춘 표면케어와 촉촉함을 강조하는 제품을 이용해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인기가 있는 괄사 제품은 있으며 크림의 경우는 리뉴얼이 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볼 수 있는 점은 꽤나 니즈를 생각하고 제품의 더 낳은 효과를 위해서 고민을 하는구나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힐보는 꽤나 좋은 제품을 잘 반영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모든 글을 쓴 브랜드는 한 번은 사용했던 제품을 보통 작성을 하는 편 입니다. 저의 경우는 세라마이드 워터 젤을 만족감 높게 사용을 했습니다.

초 여름까지 사용이 가능해서 정말 좋았던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조금 더 딥한 제품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신제품은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메인으로 보이는 사진은 볼륨 탄력에 대한 제품을 메인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제품의 메인 키워드는 3D/ 리프팅 / 볼륨, 탄력과같은 키워드를 가지고 제품을 만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제품의 소개는 이전 보다 리프팅의 효과 2.2배, 95%기존 제품 대비 개선된 것 같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가지고 온 것이 보여집니다.

제품의 기술은 다양성이 첨부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핵심 기술 두 가지와 언급된 특허 기술 성분에 대한 기술이 있습니다. 제가 본 것은 발효, 용해와 같은 공정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화장품에서 중요한 안전성에 대해서는 믿고 사용을 해도 되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이라는 부분이 생소하게 판단 되어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계속 제품은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균과의 소구 포인트와 microbiome의 타이틀을 다르게 잡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마케팅의 소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고 정리해 보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제품에 부족한 점이 무엇이 있었을까?

제품을 보면 바르는 제품의 평점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품의 제형과 본인의 맞는 제품군을 골라 사용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큰 불편함은 적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부분 부분 넥 필름이나 스팟 패치 등의 평점이 다른 제품의 대비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몇 몇가지의 포인트가 부족해보인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제품의 사용이 불편하게 되어있다. 올리브영의 세일을 통한 낮은 가격으로 충분한 판매로 이어졌으나 바이오 힐보의 클리어한 사용을 위한 제품의 보관이 불편함을 야기시킨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뷰를 보니 비싼 제품에 대한 소비의 비율이 높아진 것을 간단하게 리뷰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효과가 있다면 소비의향)

할인을 통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많은 판매를 이루어 냈지만 효과보다는 한번 세일 할 때 사기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이 아쉽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면서 제품을 해결해야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자마다의 본인이 생각하는 개선점의 대한 생각또한 정리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바이오 힐보 제품 분석하기

  1. 바이오힐보 판테셀 리페어시카 크림(피부장벽) 가격 : 57,600원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피부 장벽을 포인트를 두고 만든제품이면 예민 피부로 관리를 받고 자극을 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만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서칭을 할 때도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지만 받지 않으면 낳아지지 않은 포인트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공감을 이끄는데 본 제품 또한 같은 포인트를 두고 만들지 않았나 합니다.

바이오 힐보는 lab 과 같은 과학 기술을 이용한 제품을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을 이용해 소비자로 보았을 때 과학적이고 사실을 기반으로 말해 신뢰성을 강조 시켰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스텝별 케어 방법을 소개함으로서 추가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게 하는 포인트도 볼 수 있었습니다.

  1. 바이오힐보 프로 바이오덤 리프팅 괄사 마사저
바이오 힐보
바이오 힐보

괄사는 유튜브 홍보로인한 유입이 조금 있어 보입니다. 모든 제품이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는 없지만 많은 분들의 평이 좋아서 볼려고 합니다.

미용소품은 제품의 내구성등이 나쁘지 않으면 평이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괄사에 대한 관심과 홈케어의 측면이 강해지면서 또한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사람이 유입, 직접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만들어 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상품에 영상이나 사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포인트만 적혀있어서 아쉬움이 남은 것 같습니다.

마무리

내일의 피부를 위한 매일의 더마 습관 바이오힐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은 추천글보다는 제품의 분석과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를 생각해보는 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최종적인 생각을 작성해보고 글을 마쳐보겠습니다.

많은 블로그를 통해서 바이오 힐보의 제품을 구매가능하고 어떤 점이 좋은지 쉽게 판단하고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저의 생각은 바이오 힐보는 더마 즉, 피부를 중점적으로 키워드를 잡고 제품을 만들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에이징, 피부장벽과 같은 것을 포인트로 제품을 만들고 본인들의 기술을 접목시켜서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바이오 힐보의 다른 제품과 다른 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이 화장품 트렌드에 빗나가는 행동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빠르게 변동하는 제품의 시장에서 본인들이 만드는 키워드를 트렌드로 만들 수 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분명 매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의 비용을 많이 쓰면 되겠지만 원치 않기 때문에 이 방안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아야 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 추가로 보면 좋을 콘텐츠 |화장품|

꼭 알고 사용해야 하는 컨실러 사용법 (컨실러 바르는 순서) EP15

베이스 메이크업 바르는 순서 및 추천(뜨는 경험 줄이는 방법) |EP13

쉽게 알아보는 프라이머 선크림 순서와 프라이머 사용법 |EP12

모르면 안되는 선크림 바르는 법 | EP.11


+ 추가로 보면 좋을 콘텐츠 |브랜드|

브링그린 제품 ‘왜’ 쓰세요? 브링그린 홈페이지 분석 한 번 해볼께요!|브랜드 EP.4

제니와 광고로 이슈된 헤라의 포인트 3가지 알고 있어요? | 브랜드 EP.3

올리브영 vs 화해 vs 글로우픽 ‘어워드 순위’는 왜 다를까?|브랜드 EP.2

모르면 손해야, ETUDE(에뛰드) 알아보기 |브랜드 EP.1


INSTARGRAM

YOUTUB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