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하고 얼른 버리세요. | EP.2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피부에 관해서 알아보았다면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서 가볍게 점검 타임을 가지려고 합니다. 즉 어떤 제품을 가지고 있고 이 제품의 상태가 괜찮은지 말입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화장품 유통기한을 알아야 합니다. 제품 뜯은 것과 뜯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을 많이 가지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도 아무것도 모를 때는 제품을 8개씩 바른 적이 있고 많은 제품을 다 사용하기 전에 또 구매해서 제품이 많아서 쌓아두고 나중에 쓴 경험을 한 적이 있었으며 이때 병원을 간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할 때 당연하지만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제품을 사용할 때 유통기한, 소비기한을 잘 지켜서 본인의 피부에 피해가 가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제품의 보관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하기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제품의 표기가 잘 되어있습니다. 다들 한번 확인해 보시고 간혹가다 적혀져 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 뜯은 경우 유통기한

유통기한
유통기한

제품을 사용하면 뒷면에 표기되어 있거나 구매한 박스에 적혀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제품에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확인할 방법이 없게 됩니다.

외국의 제품의 경우는 일련번호와 제품명을 입력하면 사용기한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통은 빠르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만 뜯었다면 1년 이내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통은 제품의 변질이나 상태가 분리되지 않으면 괜찮다고 하지만 뜯은 상태가 지속되면 균의 증식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뜯은 후 1년 이내에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의 경우는 6개월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바르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양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품 뜯지 않았을 때 유통기한

유통기한
유통기한

화장품의 경우 뜯지 않고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제품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처음으로 볼 것이 제품의 유통기한이 3년 이상이 지났느냐입니다. 지났으면 바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제품의 제형, 향 등이 변질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변질이나 이상하다면 바로 버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상태에서 괜찮다면 소량 피부에 발라주어 문제없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뜯을 경우 6개월에서 1년 정도 사용을 하실 수 있지만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문제가 있을 시 바로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제품을 구매해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 유통기한이 남았고 계속 사용을 했더라도 냄새와 제형의 변형이 있다면 폐기해 주세요

화장품의 보관법

제품의 보관은 항상 중요합니다.

제품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당한 온도와 습도가 중요합니다. 화장품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좋지만 상온에 온도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많은 돈을 다른 것을 사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곳에 적당히 최소한의 비용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우리는 피부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번은 클렌징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여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