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는 스킨, 로션, 토너 고르는 방법(기초제품)| EP.7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저녁 기초 케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아침, 저녁, 세안까지 알아보았는데 이제는 제품을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초제품 중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되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기초제품을 골라야 하는가?

많은 분들 그리고 저 또한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스킨, 로션, 에센스, 토너 다양한 제품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중에 어떤 것을 고르는 것이 맞느냐?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이에 대한 정답은 바로 본인의 피부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답이 나옵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 이유는 우리는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환경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피부는 환경, 본인의 생활 습관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럼 각 제품의 특징을 보고 어떤 제품을 사용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초 제품 종류

기초제품
기초제품

스킨 / 토너 : 대부분 물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으로 시작 단계로 많이 사용한다. 보통은 수분공급을 해주며 피부 결 정리로 많이 사용된다.

로션 : 수분과 함께 유분(기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에센스 : 화장품에 원하는 기대성분이 함축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처음에는 에센스 토너, 스킨, 로션, 토너 등 다양한 말로 제품을 바를 때 어떤 것을 바를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기초제품 추천

저의 추천은 대부분 스킨, 토너를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세안을 하고 피부결과 수분공급이 주목적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본인의 피부가 너무 건조하고 스킨과 토너로 수분이 부족하면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본인의 피부가 정말 민감하고 트러블이 있다면 저는 오히려 에센스 토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지금은 충분히 토너와 스킨으로 피부를 관리하지만 전에 민감성에 트러블이 심할 때는 에센스 토너로 효과를 보았고 현재도 피부가 민감하다 싶으면 에센스 토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에 맞게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요새는 스킨팩으로 파는 제품들이 많이 있고 성분을 강조하고 있는 부분에서 본인의 고민이 되는 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만 저의 경우는 토너와 스킨을 먼저 추천드립니다. 가격과 용량이 큰 기본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생각은 스킨은 수분공급, 피부결 정리가 메인이라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전에는 토너 대용량을 사서 스킨팩을 만들어 사용을 했습니다. 민감성 피부이기에 시카 토너를 사용해서 사용했습니다. 그 돈으로 세럼, 앰플에 더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킨팩이 잘 나오고 수분 공급뿐 아니라 패드가 각질 정리도 어느 정도 가능하게 되어서 최근은 제품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가격적으로 부담이 갈 수 있기에 스킨, 토너 구매를 먼저 추천드립니다.

본인에 기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스킨, 토너, 로션 흡수시키는 방법

제품을 흡수시키는 방법은 손으로 바르는 방법과 패드를 쓰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이때 손을 사용한다면 얼굴에 도포를 하고 흡수를 시키게 됩니다. 이때는 얼굴을 막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톡톡 흡수시키는 것을 목적을 두고 합니다. 토너와 같은 흐르는 제형은 충분히 양 조절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일 패드를 사용하여 흡수하게 된다면 효과적으로 피부에 도포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피부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이점 주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패드를 사용하여 가볍게 닦아주고 꼭 핸드크림을 바르고 제품을 사용합니다. 모두들 한 번씩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